2017 The More 스타트업 공모전 주최사 인터뷰

5365Hits 0Comments 17.09.25
주최사인터뷰
세상을 바꿀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2017 The More 스타트업 공모전"
2017 The More 스타트업 공모전
  1. 1
    안녕하세요, NO1. 공모전 브랜드 대티즌 입니다. 담당자 분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민앤지, 세틀뱅크㈜, ㈜바이오일레븐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실 조영은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홍보마케팅 업무와 함께 공모전, 서포터즈 등 외부 홍보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2
    <2017 The More 스타트업 공모전>에 대한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번 공모전의 키워드는 ‘스타트업’입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민앤지, 세틀뱅크㈜, ㈜바이오일레븐은 회사별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새로운 서비스(사업)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스타트업과 함께 상생하고 성장해 나가겠다는 3사(社)의 바람을 담아, 전문분야 수상대상의 스타트업에게는 상금 뿐 아니라 유/무형의 투자를 지원할 생각입니다.
    또한 <2017 The More 스타트업 공모전>은 자사 CSR 활동의 일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반분야 수상자 중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스타트업을 비롯하여 스타트업에 관심많은 일반인 또는 예비창업자, 스타트업동아리 모두 참여 가능하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3. 3
    기존의 다른 공모전과 차별화 되는 점은 무엇입니까?
    스타트업, 그리고 스타트업을 희망하는 집단에게 유/무형의 투자를 제공한다는 점 입니다. 시상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스타트업의 성장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상생하고 싶은 3사(社)의 바람이 담겨있습니다.
  4. 4
    주최하신 공모전은 전문성이 많이 필요한 공모전인가요?
    전문 부문으로 지원을 하실 경우, 전문성이 많이 요구됩니다. 전문부문과 일반부문을 구분하여 제안을 받는 이유죠.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는 특별히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현실적인 아이디어를 받고자 합니다. 심사 시 사업적 마인드 및 실현가능성과 창의성, 기획 논리성을 함께 볼 예정입니다.
  5. 5
    올해 공모전이 지난 공모전과 차이점이 있나요?
    2015년에 진행했던 젊은IT 기획자 선발 공모전의 주 참가대상은 대학생이었습니다. 이 공모전을 통해 좋은 아이디어와 함께 인재들을 발굴하고자 했죠.
    실제로 젊은IT 기획자 공모전을 통해 민앤지 신입사원 2명이 선발되는 경사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공모전의 주 참가대상은 ‘스타트업’입니다.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제안 받고,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게는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투자 방안들을 찾아볼 생각입니다. 법률 자문, 인프라적 지원 뿐만 아니라 비용적 투자 방안에 대해서도 향후 수상팀과 함께 논의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타트업을 준비 중인 창업 동아리나 관심있는 모임들도 팀 단위로 전문 분야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좋은 인재들과의 만남을 기대합니다.
    취업의 기회도 활짝 열려있으니 모두 마음껏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6. 6
    주최하신 공모전만의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총 상금 1억원과 함께 스타트업에게는 투자의 기회를,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앞으로 진행될 PT 대회나 시상식에서는 참가자들에게 많은 추억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최종 수상자를 대상으로 바이오일레븐의 명품 프로바이오틱스인 드시모네 등 다양한 선물 증정도 있을 예정입니다.
  7. 7
    접수 시 유의사항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해당 공모전은 전문 제안과 일반 제안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 부분별 제출규격과 기준이 다릅니다.
    꼼꼼히 확인하시고 알차게 준비하셔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8. 8
    수상할 수 있는 팁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준비성이 유일한 팁입니다. 수상을 향한 지름길이자, 완성도를 높이는 열쇠니까요.
    실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논리와 창의력을 놓치지 않으신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믿습니다. 더불어 각 사(社)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사업현황과 주력 서비스 등을 파악하신다면 기획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9. 9
    끝으로 공모전에 관심 있는 대티즌 회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 제한은 팀 단위라는 것 외엔 없습니다. 그만큼 모든 분들의 참가를 환영 합니다. 스타트업 뿐 아니라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 예비 창업가, 대학생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니, 잘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와 다양한 수상 혜택을 함께 누리시길 바랍니다.



COMMENTS

확인

인터뷰

1 2 3 4 5 2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