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IT융합 미래시나리오 공모 대상 수상자

14298Hits 1Comments 14.01.06

‘제3회 창의it융합 아이디어 캠프’ 대상 수상자 인터뷰


팀명은 혼성그룹입니다. 남자 2명과 여자 1명이 함께 했기에 혼성그룹이라 정했습니다. 또한 융합이라는 의미가 혼성이라는 의미와도 일맥상통하는 것 같아서 팀 이름을 두가지 의미를 가진 혼성그룹이라 정해보았습니다. 저희는 건국대학교 기술경영학과 1기로 저희 팀은 손진아, 장병훈, 황성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희는 기술경영 학도로써 항상 융합된 미래모습에 대해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그러던 찰나에 이번 공모전을 매체에서 접하게 되었고, 창의 IT 융합 아이디어 공모전이 우리의 꿈을 실현하는데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지 않겠는가라는 생각을 해보며 이번 공모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미래 세상을 상상하고 그 상상한 미래가 어떻게 변화될지에 대해 예측을 해보는 공모전 이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미래를 단편적인 기술부문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닌 휴머니즘 적인 측면에서도 기술을 바라 볼 수 있는 시각을 갖게 해주는 공모전입니다.


저희의 주제는 센싱기술과 햅틱홀로그램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미래의 힐링라이프 제시입니다. 세상의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사회가 고도화 및 첨단화 된다 하더라도 인간의 본원적인 욕구는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자연을 찾아다니고 고향을 방문합니다. 하지만 미래에는 힐링을 위해 찾아다니는 것만이 아닌 도심에서도 힐링을 느끼고 이를 통해 화합 된 가족의 상을 그림으로써 인간을 지배하는 기술이 아닌 인간과 함께 공생하는 기술 미래 세상을 꿈꾸며 이 시나리오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미션, 미션3가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마지막 미션은 모든 10팀의 참가자가 한 팀을 이루어 전체 미래상을 그리는 미션이였습니다. 전체가 하나가 되어 융합하고 소통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그 안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닫게 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모든 구성원분들이 캠프에서 수상을 하기위한 경쟁심 보다는 모두가 배려하고 화합하고자 하는 마음들이 너무나도 보기가 좋았습니다. 심사위원 분들이 역대 가장 화합이 잘되었던 콜라보 미션이였다는 칭찬도 들어서 전체 팀원의 팀장을 맡았던 저로써는 너무나도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고 저에게 이런 기회를 주신 하나님과 심사위원분들게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가장 어려웠던 점은 컨셉을 잡고 기술을 상상하여 시나리오를 만드는데 있어서 어느정도까지 상상하고, 어느 부분까지 현실성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이 어려웠습니다. 가까운 미래와 먼 미래의 접점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저희가 이번 캠프를 즐기자 라는 마음으로 출발하였는데 막상 캠프에 와서 참여해보니 모든 분들이 열정적으로 참여를 해주셔서 정말 그 부분이 놀라웠습니다.

또한 설마 잠을 못자진 않겠지라는 생각을 하고 입소를 하였는데, 정말로 이번 캠프에 참가해서 3일동안 4시간남짓한 시간만 잠을 잤던 제 자신에게도 너무나도 놀라운 경험 이였습니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법을 배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것만이 옳은 것 이 아닌 남의 생각을 듣고 결합하는 과정에서의 시너지효과는 엄청난 것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다방면의 사람들을 만나며 많은 간접경험을 하고 그들의 아이디어를 듣고 공유하며 나에 대해 다시 한번 돌아보고 힘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과 남의 말을 귀 기울여 듣고 소통할 수 있는 배려가 있다면 누구든지 혹은 어떤 팀이든지 저희보다 더 좋은 무궁무진한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땀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 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


기술경영 학도로서 기술경영의 대가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소통하는 통섭형 인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닌 현장 및 타전공 등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배우며 많은 것을 깨달아 가고 싶습니다. 물론 기술경영에 대한 공부를 심도깊게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천천히 내공을 쌓아가며 후일에는 기술경영의 대가로서 이 캠프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보고싶습니다 ^^


COMMENTS

확인
  • 게임기획 2014.03.31
    대상 받은게 저정도 군요 제 아이디어 지원과 사람만 있으면 혁명적인 아이디어 있는데 실현되면 세상이 바뀌게됩니다
1

인터뷰

1 2 3 4 5 24 Next